로고

MENU
top

학회행사안내(작업전) 글읽기

제2회 한국음향학회 (온라인) 학생 녹음/믹싱/디자인 경연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운영진 작성일 : 20-09-29 08:59 조회 : 2,656회

본문

■ 경연개최취지

녹음/믹싱/디자인 경연은 오디오/사운드 엔지니어/디자이너를 지망하는 모든 학생들을 위한 행사입니다.

녹음기술을 이용한 기록은 과거로부터 현재에 이르는 공동의 소리 문화적 유산으로 최상의 품질로 기록하여 남을 수 있도록 ()한국음향학회는 녹음, 믹싱, 디자인에 최선을 다한 학생을 선발하고 격려하기로 하였습니다.

 

■ 경연요강

 주관: 한국음향학회 음향제작분과

 후원: SOUND KOREA ENG., ㈜임산업, VR Sound, 상명대학교 문화기술대학원 뮤직테크놀로지학과 <공간음향 Lab>

참가자격: - 한국음향학회의 학생회원으로 등록을 마친 자

            - 2020년 추계학술대회에 참가등록을 마친 자

            - 취업준비생 (30세 이하)

              (학생은 고등학교, 전문학교, 대학교, 석사과정으로 전공무관)

 경연장소: 온라인 (온라인 학술대회 진행과 병행, 최종 진출자는 발표 동영상 사전 제작 제출필요)

 접수기간: 2020 10 5 ~ 10 23()까지 (사전등록 마감일과 동일)

 행사기간: 2020 114() ~ 6() (3일간) (학회 진행 프로그램에 따름)

              - 1일차: 경연 세션에서 최종 진출자 명단 발표 (학술대회등록자에 한함)

              - 2일차: 각 진출자들의 제작기 발표, 폐회식에 수상자 발표

 제출하실내용: 각 경연부문에 맞는 녹음결과물과 과정기술문서(일부 부문은 영상도 제출)

 

■ 경연 부문 안내 (상세내용은 학회 홈페이지의 경연 안내 참조(예정))

 

 부문 1. 자연 음장 공간 녹음

 1) 음악: (실내외)공연장, , 교회 등의 자연스러운 확산 음장 공간에서 라이브로 연주된 악기를 다양한 마이크로폰과 다채널로 녹음한 음악

 2) 사운드: 필드 레코딩 (현장 영상 필요)

 

 부문 2. 스튜디오 공간 녹음

 1) 음악: 차음된 실내 공간에서 라이브 연주된 악기를 다양한 마이크로폰과 다채널 녹음, 편집, 믹싱한 음악

 2) 사운드: 폴리(Foley) 녹음 후 편집 믹싱한 영상물

 

 부문 3. DAW 편집, 믹싱

 DAW를 이용해 만든 작/편곡 및 효과음 등의 멀티트랙작업을 수행하여 믹싱, 신호처리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기술에 독창성이 담긴 사운드 또는 음악

 

 부문 4. 상호작용 영상의 사운드 디자인

 상호작용형 영상매체(게임, 인터랙티브/미디어 아트 등)의 실시간 사운드 재생에서 상호작용적 신호처리 기술에 대한 응용, 독창성이 드러나는 영상의 사운드 또는 음악

 

※ 모든 부문은 오디오 파일(24bit, 48kHz, 스테레오 또는 5.1채널(분리된 6개 채널), 라우드니스 -14LKFS)과 과정기술문서를 함께 제출해야 하며 부문4는 작업의 상세내용을 요약한 MP4 영상(5분 이내)을 함께 제출합니다.
(
상세내용은 한국음향학회 학생위원회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groups/ASKSRMDC) 참조)

■ 세부 내용 문의 및 접수

 • E-mail:  ask_SRMDC@ask.or.kr

온라인 접수: https://forms.gle/ynA17niRf3ADB8wD7

 

■ 접수 기간 2020 10 5 ~ 10 23일까지

 

■ 시상내역: 각 부문별 상장 및 부상 수여 (대상자가 없는 경우 수여하지 않을 수 있음)

유의사항

- 인터넷으로만 접수하며 모든 부문은 사운드 파일과정기술문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 음악 장르와 효과음 제작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 5.1 서라운드 음원 제출시 스테레오 파일과 각 채널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 모든 음원은 라우드니스(Loudness) -14LKFS 이내여야 하며 초과시 감점됩니다.

- 작품의 저작권은 참가자들에게 있으며 학회는 저작권을 소유하지 않습니다. , 본 행사와 관련된 홍보용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모든 부문의 음악은 상용 라이브러리 음악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 상용 라이브러리(효과음)의 부분적 사용 시에는 반드시 문서에 출처를 밝혀야 하며 이로 인해 입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심사 대상 및 최종 진출자의 발표 준비

   마감일 10.23() 이후 심사위원회는 11 1일 이전에 진출 대상자를 선정, 개별연락 합니다.

   최종 진출자는 사전에 제출한 과정기술서와 음원을 이용하여 본인의 모습이 담긴 발표 동영상을 11.3() 이전까지 이메일로 제출합니다.

 

주최, 주관: ()한국음향학회 음향제작분과

후원: SOUND KOREA ENG., ㈜임산업, VR Sound, 상명대학교 문화기술대학원 뮤직테크놀로지학과 <공간음향 Lab>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관명 : (사)한국음향학회| 대표 : 김재헌| 고유번호 : 220-82-60078
대표전화 : 02-556-3513| (논문편집) : 02-565-1625
팩스 : 02-569-9717| Email : ask@ask.or.kr / nonmun@ask.or.kr
[06367]서울시 강남구 광평로 280, 로즈데일 B/D 1619 호(수서동 724)
학회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acousticskorea
학회 YouTube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uf5EsWV3vQ2W419wH0sanw

Copyright © 2020 The Acoustical Society of Korea All right reserved.